커뮤니케이션 생물학(Communications Biology) 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개는 한 가지 놀라운 이유로 남성보다 여성의 말을 더 잘 듣는 경향이 있습니다.
우리 후만인 들은 개와 대화할 때 아기와 대화할 때 사용하는 말투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.
저자들은 이것을 '과장된 운율'이라고 불렀는데, 우리는 이것을 흔히 노래하는 목소리로 알고 있다.
그런데 개가 남자보다 여자의 말을 더 잘 듣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 연구에 따르면 개는 특히 여성일 때 자신을 향한 말에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여성은 남성보다 노래하는 목소리로 개와 대화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.
이 연구는 성별에 따라 노래 목소리를 다르게 사용한다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. 여성은 남성보다 모음을 더 많이 발음하고 자연스럽게 장난스러운 상황에서 개와 더 많이 대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
이 연구는 헝가리 Eötvös Loránd University의 연구원이 수행했습니다. 그들은 개가 실제로 사람들이 그들과 대화하는 방식에 민감하다는 증거를 찾기 위해 훈련된 개들을 대상으로 뇌 스캔을 실시했습니다.
이번 연구의 공동 제1저자인 Anna Gergely는 보도 자료 에서 “개 뇌가 개가 지시하는 말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연구하는 것은 흥미롭습니다 . 다양한 음성 단서에 따라(예: 구두 명령 따르기).”
MRI에서 훈련된 개들은 개, 아기, 성인과 상호 작용하는 다양한 남성과 여성으로부터 수집한 실제 음성 샘플을 들었습니다.
더욱이, 이 연구 결과는 개가 실제로 "개를 대상으로 하는 말에 맞춰져 있다"는 첫 번째 증거입니다.
이번 연구의 공동 제1저자인 안나 가보르(Anna Gábor)는 “이 결과를 특히 흥미롭게 만드는 것은 유아와 달리 개에서 이러한 민감성은 동일 특정 신호에 대한 고대의 반응이나 여성의 목소리에 대한 자궁 내 노출로는 설명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. ”
Gábor는 또한 그들의 연구 결과가 개의 신경 선호가 가축화 과정에서 발달했다는 추가 증거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.
Gábor는 “놀랍게도 여성이 개에게 지시하는 말을 특징짓는 음성 톤 패턴은 일반적으로 개와 개 사이의 의사소통에 사용되지 않습니다.”라고 설명합니다.